본문 바로가기
Diary♥/Daily

원데이클래스 ːː 핸드메이드소소 MP 비누 만들기🧼💚

by 로지다* 2021. 4. 20.
728x90
728x90

 

 원데이 클래스 ː ː 핸드메이드 소소 MP 비누 만들기🧼💚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동 906-4 1층

매일 10:00 - 22:00

0507-1402-0661

@handmadesoso


 

 

 
오늘은 비누공방에 다녀왔어요.
비누 만들기는 처음이라서 엄청
기대되고 너무 설레네요😖✨

곧곧에 비누, 향초, 꽃 소품 등
아기자기한 것들이 많이 있었어요.

하나하나 너무 예쁘고 귀엽고 이렇게
만들 수 있다는 게 너무너무 신기해요!!


 

 
저는 MP비누를 만들기로 했어요.
MP(melt&pour)의 약자로 우리나라
말로는 녹여붓기 비누라고 해요.

코코넛유, 팜유로 만든 식물성
비누 베이스를 사용해서 만들고
당일 굳혀서 바로 사용이 가능해요.

 

 

 
처음에 어떻게 디자인을 할 건지 종이에
색연필로 대충 밑그림을 그리고 다 그리면
선생님께서 머가 얼마큼 들어가야 되는지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체크해주세요.


 

 
색소를 넣어서 원하는 색을 만들 수 있고
원하는 향을 선택해서 향도 넣으면 돼요.



 

이제 여름도 다가오고 해서 자몽,
레몬그라스를 베이스로 상큼한 향
위주로 향기를 넣어봤어요🍋💛




저는 바다 모양 비누를 만들 거라서
1층은 모래사장 같이 만들고 2층 3층은
바다색으로 만들고 모래사장 위에 귀여운
바다친구들도 만들어서 데코 해줄 거예요.

이런 식으로 계속 반복하고 기포가
생기지 않게 알코올을 뿌려줘야 돼요.

3층으로 만들 거라서 1층이 굳으면 2층을
부어야 돼서 굳는 시간이 꽤 걸렸어요.
정말 인내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데코로 올라갈 바다 친구들을
만들어 줬어요. 비누가 완성되면 모래사장
위에 조개들이 있는 것처럼 붙어줄 거예요.
애네들은 작아서 귀엽고 앙증맞은 거 같아요.


 

 
드디어 오랜 시간이 걸려서
바다 비누 완성!!!🌊💙

너무너무 예쁘게 잘 나온 거 같아요.
완전 대만족 정말 뿌듯하네요😉✨

조개 비누 데코가 있어서 더 바다 같고
정말 모래사장에 조개들이 있는 거처럼
보이는 거 같아요. 완전 잘 어울려요.

 

 

바다 비누랑 같은 방식으로
달모양이 포인트인 비누들이에요.

달님이 안에 들어가 있게 만들었고
위에 귀여운 스마일 도장을 찍어줬어요.

 

 

 
이번에는 더 간단한 비누를 만들었어요.
이거는 정말 틀에 넣고 굳이기만 하면 돼요.

원하는 색을 만들어서 하트 틀에 넣고
부어주고 다 굳으면 빼주면 돼요.

뺄 때 정말 하트가 쏙 쏙 잘 빠져서
빼는 재미가 정말 쏠쏠해요🧡💛


 

 
동그라미 틀에 만든 하트를 넣고
틀에 비누액을 꽉 차게 부어주면 돼요.


 

 
그럼 이렇게 동그라미 속에 하트가
쏙 들어 있는 거처럼 완성돼요.

안에 하트가 들어가 있어서 너무
사랑스러운 비누로 완성됐어요.


 

 
이 비누도 틀에 넣고 굳어주면 돼요.
장미꽃 모양도 있고 카네이션 꽃 모양도
있어서 어버이날이나 스승의 날 때
선물용으로도 많이 한다고 하셨어요.


 

사진으로 볼 때는 예쁜지 잘 몰랐는데
이 비누가 생각보다 진짜 예뻤어요.
간단하면서 예쁜 비누 같아요🌸✨


 

 
마지막으로 포장지에 예쁘게
포장까지 하면 끝!!!🙂💛

가격과 예약 문의등 자세한 정보는
핸드메이드소소에 문의해주세요
@handmadesoso




원데이 클래스로 비누 만들기는
처음이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소요시간은 보통 2시간 정도 걸리는데
어떤 디자인을 하느냐에 따라 좀 더
걸릴 수도 있고 더 빨리 끝날 수도 있어요.

저는 손이 많이 가는 디자인들을 골라서
그런지 2시간이 넘게 걸렸던 거 같아요.

기다림과 인내가 많이 필요한 작업이지만
정말 뿌듯하고 알찬시간이었어요.
다음에도 또 하고 싶을 거 같아요💜



♥️와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