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ary♥/Daily

원데이 클래스 ːː초봄 캔들 공방 : 플라워 젤 캔들 홀더 만들기

by 로지다* 2021. 10. 15.
728x90
728x90

원데이 클래스 ː ː 초봄 캔들 : 플라워 젤 캔들 홀더 만들기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대산로 11번길 13-7 1층
@chobom_candle
예약문의 DM
주차 매장 앞 가능






안녕하세요 로지다입니다🐰💛

오늘은 친구와 함께 캔들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배우러 왔어요. 캔들 만들기는 처음이라 너무 너무 설레이고 기대가 되네요.

청크 캔들 , 딸기 캔들, 소이캔들 등 다양한 캔들 종류들이 있었는데 저희는 영구적으로 오래 쓸 수 있는 플라워 젤 캔들 홀더를 만들기로 했어요.


01234


내부 모습
옆으로 넘기면서 보세요➡️➡️

내부 공간이 빈티지하고 너무 예뻤어요.
곧곧에 만든 향초들도 있고 예쁜 초들 이 정말 많이 있었어요. 친구랑 정말 사진 찍기 바빴어요.

사장님께서 초봄 캔들 공방과 빈티지 소품샵도 같이 운영하고 계시는데 조만간 이사를 가서 공방이랑 소품샵을 합쳐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셔서 새로운 매장에는 구경할게 더 많이 생길 거 같아요.




먼저 캔들 홀더 안에 넣을 티라이트 만들기로 했어요. 먼저 원하는 향을 골라주면 돼요. 향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서 다 냄새를 맡아보고 고르면 돼요. 저는 달달한 포옹, 포근한 꽃이라는 향기를 골랐어요. 이름에서부터 향기가 느껴지지 않아요?! 제가 골랐지만 향기가 정말 좋았어요.




☑️티라이트 만들기

휴지에 알코올을 묻혀서 티라이트 통을 깨끗이 닦고 녹인 소이 왁스에다가 고른 향을 넣어서 온도계를 넣어서 섞어주면 줬어요.




온도가 한 60도? 정도 되면 녹인 소이 왁스를 티라이트 통에다 부어서 넣어주고 심지를 쭉 펴서 가운데에 잘 올 수 있게 해서 넣어주면 돼요. 이제 이 상태로 굳혀주면 주면 끝! 생각 보다 진짜 엄청 간단한 거 같아.




나중에 다 굳으면 향기 네임 스티커 붙어서 이렇게 포장해줬어요. 티라이트는 1개당 5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고 오늘 만들었기 때문에 하루 지나고 초를 켜는 게 더 좋다고 하셨어요.




☑️원하는 와인잔을 골라 데코해주기

꽃 종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원하는 꽃을 골라서 준비해 놓고 캔들 홀더에다 차근차근 예쁘게 데코를 하면 돼요. 데코는 나중에도 수정할 수 있으니깐 편하게 만들면 돼요.




왼쪽은 친구 꺼 오른쪽은 제가 만들 거예요. 똑같은 꽃들이 있었는데 정말 서로 다르게 만들었어요. 저는 보라색 꽃 위주로 작은 꽃들을 넣어서 만들었고 친구는 좀 큰 꽃들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둘 다 처음 하는거 였는데 너무 예쁘게 잘 한거 같아요. 둘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만족하고 정말 뿌듯해요.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도 모르게 만들었던거 같아요.




☑️젤리왁스 부어주기

이제 마지막으로 녹인 젤리 왁스 와인잔 홀더에다가 부으면 끝이에요. 티라이트 넣는 통 안에는 안 들어가게 조심조심해서 부어줘야 돼요.

젤리 왁스를 부을 때 가벼운 꽃을 떠오를 수 있어서 데코 모양이 살짝은 달라질 수도 있는데 굳기 전에는 데코 했던 꽃들 위치를 수정할 수 있어서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젤리 왁스를 부으면 위쪽에 기포는 생길 수도 있는데 기포는 저걸로 선생님께서 더 녹여서 없애주셨어요. 근데 기포가 있어도 느낌있고 예뻐서 괜찮은 거 같아요.





드디어 완성🕯🥀

포톤존으로 이동해서 사진을 엄청 찍었어요. 완성해서 보니깐 더 예쁜 거 같아요. 정말 예쁘게 잘 만든 거 같아요. 저희 둘다 너무 만족하고 잘 한거 같아서 너무 너무 뿌듯했어요.



촛불 점화식🕯✨

역시 초를 켜서 보는 게 훨씬 예쁘네요. 캔들 홀더 만들기 정말 성공적이에요. 100% 만족🙂♥️ 이거 보면서 불멍 해야될 거 같아요.




첫 캔들 만들기였는데 친구랑 너무 재미있게 만들었어요. 젤 캔들 홀더라서 안에 티라이트만 교체해서 계속 쓸 수 있어서 실용적이고 예뻐서 인테리어 소품이나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은 선물 일 거 같아요. 원데이 클래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캔들 만들기 꼭 한번 해보세요. 저는 다음에는 또 다른 캔들도 꼭 만들어 보고 싶어요.





♥️와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