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종로 맛집 ːː 동대문 닭한마리 골목 원조 맛집 진옥화 할매 닭한마리

by 로지다* 2022. 11. 15.
728x90
728x90

종로 맛집 ː ː 동대문 닭 한 마리 골목 원조 맛집 진옥화 할머니 닭 한 마리🍗✨





서울 종로구 종로 40가길 18
매일 10:30 - 새벽 01:00
라스트 오더 23:30
02-2275-9666








안녕하세요
로지다입니다🐰💕

오늘은 동대문 닭 한 마리 골목에 있는
진옥화 할머니 닭 한 마리를 방문했어요.





✔️입구

동대문에 닭 한 마리 골목이라는 게 있는지 처음 알았는데 골목 안에 여러 군데에 닭 한 마리 파는 곳들이 많이 있었어요. 저는 그중에 진옥화 할머니 닭 한 마리를 방문했는데 이곳이 원조라고 하고 가보니 사람도 많고 자리도 정말 넓고 3층으로 크게 되어 있었어요.






✔️내부 모습
1층, 2층, 3층까지 있고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진짜 진짜 많았어요. 그래서 저는 3층까지 올라왔어요. 이렇게 사람이 많으니 맛이 정말 더 궁금해지는 거 같아요.






✔메뉴판

닭한마리 25,000원
떡사리 1,000원
파사리 2,000원
공기밥 1,000원
감자사리 3,000원
국수사리 2,000원


메뉴판을 찍지 못했는데 정말 심플하게 딱 이렇게만 있고 주류로는 소주, 맥주, 청하, 백세주, 산사춘, 막걸리 등이 있요.






✔️셀프바

김치랑 물을 셀프입니다. 김치는 원하는 만큼 조금씩 가져가서 먹어달라고 적혀있어요.






✔️닭 한 마리 25,000원

닭이 통으로 나오고 안에 감자가 들어가 있어요. 직원분께서 닭을 잘라주시고 대파를 넣어주셨어요. 닭이 목욕하는 거 같은 느낌이네요ㅎㅎ보기에는 삼계탕이랑 비슷한 느낌일 거 같아요.

반응형







✔️떡 사리 1,000원

처음에 떡 사리도 같이 주시면서 추가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추가해서 떡도 같이 넣었어요. 저는 원래 이런데 떡 잘 안 넣어서 먹는데 쫄깃쫄깃 너무 맛있어서 넣어서 먹길 잘한 거 같아요.






✔️닭 한 마리 양념장

처음에는 양념장이랑 같이 먹는지도 몰랐는데 직원분께서 다데기, 간장, 겨자,식초를 넣고 섞어서 고기랑 찍어 먹으면 맛있다고 황금비율을 알려 주셨어요. 알려준 데로 만들었는데 진짜 양념장이 정말 맛있었어요.








삼계탕이랑 비슷한 맛이겠지 했는데 뭔가 비슷하면서 다른 맛있는 맛이었어요.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깔끔하고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냄새도 정말 하나도 안나요!! 그리고 양념장이 정말 신의 한 수!! 고기 맛이 심심한 편이라서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양념장이 뭔가 감칠맛 있으면서 살짝 매콤하고 맛있는 맛이랍니다. 말로는 어떻게 설명을 못하겠어요. 이건 먹어봐야 돼요!!




✔️칼국수 2,000원

마지막에 칼국수도 추가해서 먹었어요. 찾아보니깐 칼국수에 김치를 넣어서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김치를 넣어봤는데 저는 그냥 김치 안 넣고 먹는데 깔끔하고 더 맛있는 거 같아요. 단백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냥 칼국수 먹으면서 김치 따로 드시는 걸 추천드릴께요.






동대문 오시면 닭 한 마리 골목 한번 방문해보세요.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추운 날에는 역시 따뜻하고 든든한 게 최고인 거 같아요. 닭 한 마리 골목에 닭 한 마리 말고도 생선구이 파는 곳도 다양하게 있고 구경거리도 많이 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동대문 옆이 종로라서 동대문에서 놀다가 종로에서 커피 마시기도 정말 좋은 거 같아요.






♥️와 구독 부탁드려요

728x90
300x250

댓글